터미네이터 (The Terminator), 1984년작.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마이클 빈, 린다 해밀턴 주연.
제임스 카메론 감독.
줄거리
어느 밤, 미래로부터 인간과 기계의 결합체인 터미네이터 하나와, 사람 한명이 나타난다.
터미네이터의 목적은 사라 코너를 죽이기 위해서이고, 사람은 그것을 막기 위해서 왔다.
터미네이터는 사라 코너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들을 전화번호부에 나타난 이름순으로 죽이기 시작한다.
큰 주목을 끄는 사건이 되자, 경찰들은 세번째 타겟인 여주인공 사라 코너를 살리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터미네이터가 나타나 위기의 순간, 미래로 부터온 사내인 카일 리스가 나타나 그녀를 보호해 주기 시작한다.
카일 리스는 자신은 미래에 사라 코너의 아들인 존 코너에 의해 과거로 보내 졌으며, 미래의 존 코너가 존재하지 못하도록 기계인 스카이 넷이 터미네이터를 보내 사라 코너를 죽이고자 한다고 사라코너에게 말한다.
둘은 같이 터미네이터를 피해 도주하기 시작하고, 경찰은 카일 리스를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보고 그를 쫒는다.
그 와중에 사라 코너와 카일 리스는 사랑을 하게 된다.
카일 리스와 사라 코너는 경찰에 잡히게 되고, 카일 리스는 미래의 이야기를 해주지만 경찰은 믿지 않는다.
터미네이터가 경찰서에 들이 닥치고, 혼란한 와중에 카일 리스와 사라 코너는 도주 한다.
터미네이터는 계속 쫒아 오고, 어느 공장에서 마지막 결전을 벌인다.
카일 리스는 부상당한 몸으로 터미네이터를 제지 하려 하지만, 자신은 죽고, 터미네이터는 반쪽이 된다.
반쪽 터미네이터는 기어 다니며 사라 코너를 위협하지만, 커다란 기계로 눌려 터미네이터는 찌그러지고 동작이 멈춘다.
사라 코너는 멕시코를 여행하며 아들 존 코너에게 남길 메시지를 녹음하고, 미래의 카일 리스가 가지고 있는 사진을 한장 찍으며 끝난다.
*케이블로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