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백두산
줄거리
백두산이 터지고 남한까지 그 피해가 닥친다. 박사 강봉래는 대통령 앞에서 이에 관해 설명을 하고, 백두산 아래에 핵폭탄을 터뜨려 빈공간을 만들고, 그곳으로 마그마를 흘려 보내면 피해가 줄어들 것이라 한다. 폭발물 처리를 하던 대위 조인창은 정부의 부름으로, 북한에 있는 우리쪽 스파이 리준평을 만나서 백두산 아래에서 핵폭탄을 터트리는 임무를 받게 된다.
북한으로 넘어가는 수송기에서부터 문제가 생겨 쉽지 않은 시작이었으나, 조인창은 리준평을 만나서 함께 백두산 쪽으로 떠난다. 리준평은 중국측에 조인창과 핵폭탄을 넘기려는 속셈이었고, 조인창의 다른부하들은 내버려둔채, 조인창과 리준평 단 둘이서 중국인들을 만나러 간다. 하지만 중간에 리준평은 마음이 바뀌게 되고, 조인창을 백두산으로 핵폭탄과 보내고, 리준평 홀로 중국인들을 만나러 간다. 중국인들을 만나는 장소에는 리준평의 딸도 있었고, 미군들도 있었고, 중국인들도 있었다. 중국인들은 홀로 나온 리준평을 공격하지만, 조인창이 핵폭탄을 작동시킨채 나타나, 중국인들과 미국군들은 떠나고, 리준평의 딸은 조인창의 부하들에게 맡기고, 리준평과 조인창 둘이서 백두산으로 다시 떠난다.
백두산 아래로 가서 핵폭탄을 설치 하려는 중에, 리준평은 혼자만 희생하면 된다고 조인창을 내버려 둔채 홀로 지하로 내려간다. 조인창의 희생으로 핵폭탄은 제대로 터지고, 백두산은 안전해진다.
조인창은 리준평의 딸은 입양해 키우고, 행복한 모습으로 끝난다.
케이블로 봄.
한국영화는 썩 잘 보지는 않는데, 재난영화라서 보게됨. 그냥 저냥 볼만함.